일상

카레 맛있게 만드는 법 | 양파 카라멜라이징 카레라이스 레시피 | 골든커리 고체카레

SAMETHING 2022. 3. 25. 08:00
반응형

고체카레를 사온지 3개월만에..
박스에서 꺼내봤어요 ㅎㅎ
여러가지 재료 넣고 푹 끊이면 되는 카레라이스
만들기 어렵지 않아요 :-)

더 맛있게 먹기 위해서
양파 카라멜라이징 후에 만들어 봤습니다.
시간 여유가 없는분들은
양파가 투명해질때까지만 볶아주시고
양파볶는데만 1시간이상 투자할 수 있다면
카라멜라이징 추천드려요!!



:: 카레라이스 재료 ::
채소는 양파와 당근만 있어도 가능하지만,
재료를 많이 넣을수록 맛있더라구요😍

양파1개, 당근1/2개, 감자2개, 고구마1개, 단호박
존플랭크소시지2개, 골든커리 고체카레2조각
물500ml
(취향에 따라 물의 양을 다르게 하셔도 돼요)

에스비골든카레 중간매운맛
고체카레 중에 무난하게 많이 사용하는거 같아요.
코스트코에서 5박스 묶음 사서
3박스 나눔하고 나머지 2박스
부지런히 만들어 먹어야하는데..ㅎ
드디어 만들어 봤어요 🌝

고체카레는 뜨거운물에 미리 담아서 녹여놨어요.
조리중에 물 넣고 고체카레 넣어도 되지만
녹는데 시간이 걸릴까바 미리 해놨습니다 ㅎㅎ
미리 녹여놓으면 조금 더 빨리 만들 수 있어요.

양파 카라멜라이징
이렇게.. 길고 긴 시간을 필요로 하는줄 모르고
멋모르고 도전한..🤣
양파는 채써는걸 추천드려요.
채썬 모양이 보기도 좋고 빨리 익는다고 해요.

저는 딱 1시간 투자했어요.😇
탄거 아닙니다 ㅎㅎ
양파 덕분에 설탕안넣어도 고급지게 달달한 맛이나요
투자한 보람이 있지만
미리 만들어 놓은게 아니라면…
투명해질때까지만 뽀까주셔도 돼요~!

카레에는 뭘 넣어도 맛있는!!
집에있는 구황작물은 싹다 넣었습니다.
브로컬리, 파프리카도 같이 넣어주면 좋아요🧡

구황작물 러버😍

열심히 카라멜라이징한 양파에
구황작물 채소들을 넣고 같이 볶아줍니다.

감자와 당근은 전자렌지에 5분정도 돌려서 넣어줬어요
양파 익히느라 시간을 너무 많이 소비해서
아침에 만들어서 점심으로 먹게 생긴..?
어쩌다보니 브런치가 되버린 카레

전자레인지로 익힌 감자 당근까지 넣고
다같이 볶아주면 돼요~!

재료가 어느정도 익었다 싶으면
고체카레 녹여놓은 물 투하,

푸~~~~~우우욱 끓여줍니다.
오래 끓일수록 맛있어져요.
특별히 뭔가를 더 넣지 않아도 맛나요.

간이 살짝 아쉬운분들은 후추 넣어주세요.

완성!!
카레에 김치 빠지면 섭하죠🙆‍♀️

양파 카라멜라이징 빼고,
야채 익히고 카레물 부어주고 끓이기만 하면 되는
카레라이스!!
토핑을 어떤걸 넣느냐에 따라 달라지는
마성의 레시피🧡

뜨끈한 밥에 비벼 한입😍
만들어 보시길 추천합니다!!

맛나게 잘 먹었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