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스타우브 꼬꼬떼 12사이즈로 계란찜 만들기 | 부드러운 계란찜 레시피

SAMETHING 2022. 3. 2. 17:54
반응형

부드러운 음식만 찾는 오빠를 위해
만들어 본 계란찜~!
짜투리 야채 활용해서 만들어 봤는데
카스테라 느낌으로다가 만들어져서
부드러운 계란찜
레시피 공유합니다😊

주물냄비 사용해서 만들어 봤어요.
뚝배기, 주물냄비, 유리컵 등을 이용해
전자렌지로 계란찜 만들기~!

백화점에서 보자마자
어멋, 이건사야돼!!

스타우브 꼬꼬떼 12사이즈
실물보면 너무 귀여워요.

여자주먹보다는 약간 큰 사이즈로
1~2인분용 주물냄비
1인분 솥밥하기도 좋고
소스만들거나 계란찜 등
아주 소량의 찜요리에 적합해요~!


스타우브 꼬꼬떼 블랙 12 사이즈
밑바닥은 청록색으로 되어 있어요.
오묘한 컬러💚


:: 계란찜 레시피 재료 ::

- 계란
(저는 2인기준 4개 사용했어요)
- 자투리 야채 잘게 썰어주기
(양파랑 파만 있어서 2가지 야채 사용했어요.)
- 육수 (물만 사용해도 가능)
- 맛술, 소금, 국간장
- 우유 (선택)
- 거름망 (선택)


계란 4개로 만들었는데
나중에 익힐때 계란물이 남아서 다음날 2번 해먹었어요.

주물냄비 12사이즈에는
계란 2~3개 정도 사용하는걸 추천드려요!

육수는 선택입니다 :-)
저는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육수 스틱이 있어서 물에 타서 사용했어요.

계란에 비린내를 제거하기 위해 맛술(미림) 필수~!
소금과 간장으로 간을 맞춰주세요.
소금 한꼬집, 국간장 1스푼
육수를 사용해서 조금만 넣어줬어요.

새우젓갈이 있으면
새우만 건져서 사용하셔도 돼요.

계란을 풀어줍니다.

젓가락이나 포크로 계란을 풀어서
야채 넣고 익혀도 되지만
거름망을 이용해서 한번 걸러주면
카스테라처럼 부드러운 식감의 계란찜을 만들 수 있어요~!!

채에 거르는게 생각보다 오래걸리고
팔이 아프긴하지만
맛있는 요리를 위해 이정도 정성은 필요합니다.? ㅎㅎ

1:1 비율로
계란과 육수를 준비해줍니다.
저는 200ml 맞췄는데
스타우브 꼬꼬떼 12사이즈에는 많더라구요.

한번에 딱 맞춰서 하려면
100ml씩 맞춰서 하는걸 추천드려요~!

냄비에 들러붙지 않게 하기 위해서
참기름을 전체적으로 발라줬어요.

계란 + 야채 + 육수 + 국간장 + 소금
모든 재료 다 섞어놓고
냄비에 부어줍니다.

취향에 따라 후추도 살짝~!

발뮤다 더레인지는
전자렌지 사용시 800W 최대 3분까지만
설정이 가능해서 3분으로 2번 돌리고
추가로 2분더 돌렸어요.

800W, 총 8분
중간에 보면서 포크로 찔러보고
확인하면서 익혀주세요~!

촉촉 부드러운 계란찜 완성~!!

열심히 거름망으로 걸러낸 보람이
여기서 나옵니다 🤩

연노랑 컬러가 매력적인
카스테라 계란찜 완성!!



대표적인 대중음식 재료인 계란

계란(달걀)은 단백질이 풍부하고,
나트륨이 적으며, 비타민과 무기질 등
우리 몸에 필요한 필수 아미노산을 골고루 갖추고 있어,
남녀노소 모두에게 질 좋은 단백질을 공급하는
매우 좋은 식품이에요.

계란은 하루에 1~2개씩 먹어주면 좋다고 해요.

여러가지 방법으로 만들어먹을 수 있는 계란,
부드러운 음식이 땡길때는
계란찜 추천드립니다👍

반응형